바로가기 메뉴
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전체메뉴보기

전체메뉴닫기

멘토링

+
-

창업아이템 소개 현재 멘토링이 진행되고 있는 창업아이템에 대해서 멘토가 직접 소개하고 있습니다.
회원들에게 다양한 창업아이디어를 제공하고,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분들이 멘토를 선정하시는데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Local health super food, '복령 자색 양파즙'

작성자 김규오 조회수 971
등록일 2020-06-30 22:27
창업아이템 소개 ㅇ 핵심기능 : 기존 양파즙에 복령(茯笭)을 첨가 양파 특유의 냄새 제거, 고객이 음용하기에 용이하며 건강증진 및 관리 효능을 업그레이드한 건강식품
ㅇ 목표고객 : ①가족단위(중장년층, 유소/청년층), ②중/장년층, ③개별 건강관리족
ㅇ 주판매처 : On-line(오픈마켓, 온라인쇼핑몰), Off-line(요양병원, 실버타운, 한/약국 등)
창업아이템의 사업성 ㅇ 기존 양파즙과는 차별화된 복령 첨가로 양파 특유 냄새 제거(음용에 거부감 ↓) + 건강 기능효과 UP ↑
ㅇ ‘신뢰’ & ‘안전’ 기반의 건강식품 프리미엄 BI(Brand Identity) 개발 및 디자인 적용
ㅇ 기존 제품 효능에 부가하여 항암효과, 신장질환, 호흡기질환, 만성위장염, 진정효과 등 기능적 효능 상승
* 출처(참고자료): 국립산림과학원
ㅇ O2O 마케팅 전략(온라인 집중) :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SNS 마케팅, 밴드광고 적극 활용, 전자상거래(온라인 오픈마켓, 쇼핑몰 등), 병원(암요양/실버타운)등 오프라인 고객층 확대, 로컬마켓, 친환경 가공식품 체인점 등 협력망 발굴
창업아이템의 가치 ㅇ 기존의 양파즙에서 나는 잡내 제거. 소비자의 기호에 맞게 포장지 및 맛의 개선(부드럽고 개운한 맛이남)
ㅇ 양파즙의 효능을 보완하는 역활
창업아이템의 기대효과 ㅇ 개발제품을 통해 핵심목표 고객층인 가족단위(중/장년, 유소.청소년) 고객의 건강증진에 기여
ㅇ 음용에 불편했던 냄새를 제거하고 맛과 효능을 향상시켜 가족단위 누구나 음용할 수 있도록 양파건강식품의 범용성 구현
ㅇ 최근 건강관련 면역력에 대한 이슈화로 인해 개인 건강족에 대한 건강 염려에 대한 근심 해소
키워드(Key Word) 양파, 건강, 음료, 복령, 식품
이전글
Yellow 장성, Yellow 보리커피
다음글
건무화과 (무화과 말랭이) 제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