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정선리 |
조회수 |
1133 |
등록일 |
2020-11-22 19:23 |
창업아이템 소개 |
2019년 순천대학교 초기창업패키지 사업으로 선정되어 시제품을 제작하여 매우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냄. 마스크팩의 효과를 극대화 하기 위해 에센스제품을 출시하였으며, 현재 해외시장을 염두에 두고 있어, 미국외 해외시장 반응을 알아보고 있는 중임. 식품보다 화장품의 약점은 고객들의 관심을 빨리 얻지 못하다는 점은 있지만, 대학교와 협업을 통한 제품 개발이 고객들에게 좋은 이미지가 될 것으로 사료됨. |
창업아이템의 사업성 |
조선대학교 의과대학과 협업하여, 의과대학내 연구소에서 추가화장품과 관련하여 연구중에 있음. 특히 여드름을 완화시켜주는 마스크와 에센스가 매우 기능적인 면이 뛰어나며, 가격도 브랜드에 비해 저렴한 수준임. 조달청 구입처에 등록하였으며, 전라남도 지원사업을 통한 5군데 온라인입점상황임 . 앞으로 여성기업으로 등록할 예정임 |
창업아이템의 가치 |
2019년 순천대학교 초기창업패키지에 선정됨. 테스트한 결과, 화장품 테스트 전후가 매우 효과적으로 나타남. 일부 제품을 지인 및 학교관련자 대상으로 테스트를 시행하였고,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반응이 매우 좋음. 현재 미국에서도 교민대상으로 테스트중에 있으며, 수출중소벤처센터에서 연계한 미국과 싱가프로, 유럽으로도 마케팅 지원중에 있음. |
창업아이템의 기대효과 |
화장품 산업은 기초과학과 응용기술이 종합적으로 적용되는 산업에 속하며 생산 단위당 부가가치 창출액은 다른 산업보다 약 10%정도 높은 고부가가치 산업으로서 불확실한 경제 환경속에서 치열할 경쟁을 지속하고 있음. 본 아이템은 브랜드가 없는 기존의 화장품업체와의 경쟁은 어려울 수 있지만 기능성 화장품이라는 틈새시장을 노려볼 만함. |
키워드(Key Word)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