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조정란 |
조회수 |
1186 |
등록일 |
2021-02-23 19:21 |
창업아이템 소개 |
자원의 재활용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그어느때보다 중요하게 느껴지고 있는 상황. 현재 지자체 예산의 상 당부분이 이러한 폐자원을 처리하는데 사용되고 있고 이 문제에 대한 해결점을 찾고 있음. 이에 폐자원인 가죽시트를 수거하여 세탁과 다양한 열처리 공정 과정을 거쳐 가방, 악세사리, 파우치, 카드지갑 등 을 만드는 등 맞춤형 가죽제품을 개발하는것이 자사의 아이템 |
창업아이템의 사업성 |
업사이클링은 ‘업그레이드(upgrade·개선하다)’와 ‘리사이클링(recycling·재활용)’의 합성어로 폐자원이나 팔리지 않은 상품 등에 디자인을 가미해 완전히 새로운 제품으로 재탄생 시키는 것을 의미함. 그런의미에서 업사이클링과 재활용은 분명히 다름 . 재활용은 약간의 세척이나 수선·수리 등으로 물품의 사용기간을 연장하는 것인데 반면 업사이클링은 기존 물건을 재 해석해 활용성과 부가가치가 높은 상품으로 탈바꿈시키는 것이다. 자사가 만들어가는 다양한 가죽제품 역시 자원을 재활용하여 새로운 제품으로 재 탄생시킨 제품임. |
창업아이템의 가치 |
자원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제품은 환경문제라는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고, 이러한 자원을 재 활용하기 때문에 낮은 가격으로 원가를 조달하여 제품 경쟁력을 가질 수 있음. 가방의 경우 재단된 원단을 기본제품으로 하고, 이후 맞춤형 제품은 고객이 평소 좋아했던 패브릭이나 다양한 악세사리등을 활용하여 제품의 가치를 재 창출시킬 수 있음 |
창업아이템의 기대효과 |
폐자원을 활용한 업사이클링으로 환경문제 해결, 폐자원 처리로 인해 발생하는 비용절감, 업사이클링으로 한층 새롭게 재해석되어 탄생된 제품 판매로 인한 고부가가치 창출을 기대 할 수 있음 |
키워드(Key Word) |
업사이클링, 자원활용, 초기창업, 가죽공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