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멘토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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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아이템 소개 현재 멘토링이 진행되고 있는 창업아이템에 대해서 멘토가 직접 소개하고 있습니다.
회원들에게 다양한 창업아이디어를 제공하고,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분들이 멘토를 선정하시는데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도두어린꼬투리(작두콩)차 활용 아이들을 위한 블랜딩 침출차

작성자 백정훈 조회수 845
등록일 2021-05-29 13:09
창업아이템 소개 1) 코로나(COVID19)로 인해 초등학교의 공용 정수기 사용금지로 각 가정에서 물병(텀블러 등)에 물 또는 차를 담아서 등교하는 실정
2) 가정마다 조금씩 다른 차를 담아주지만 그 중 작두콩차에 대한 수요가 높게 나타났음.
3) 하지만 아이들의 입맛과 몸에 이로운 재료를 블랜딩하여 실증나지 않게 작두콩차(50), 현미차(35), 루이보스차(15)의 비율로 혼합
4) 호흡기, 비염 등에 효과적인 작두콩차와 아토피 등 피부질환 등에 효과적인 루이보스차, 고소함을 느끼게 할 수 있는 현미차로 구성
5) 옥수수전분을 사용한 생분해 여과지를 사용하여 1.5~2g의 삼각티벡형태로 개발, 1매입 포장재 활용, 고급스런 외포장재 사용
창업아이템의 사업성 1) 작두콩차는 기존의 국내산 침출차 시장에서 경쟁력이 높은 품목으로 자리잡음
2) 호흡기에 좋은 작두콩차와 피부질환에 효과적인 루이보스, 고소한 맛을 느끼게 할 수 있는 현미차를 적절히 혼합함으로 아이들이 실증나지 않게 개발하였으며, 대표적인 School Tea로서 기존에 형성되어있는 초등학생용 침출차 시장을 더욱 확대 시킬 수 있는 새로운 아이템이 될것으로 기대함.
3) 제품의 네이밍을 스쿨티(School Tea), 키즈티(Kids Tea) 등으로 상표출원하여 아이들을 위한 대표 차에 대한 가치부여
창업아이템의 가치 1) 장기화 되고있는 코로나19 상황에 개인별 식음료의 중요함이 더욱 강조되고 있으며, 특히 초등학교의 공용 정수기 사용금지에 따른 개인 음료(물, 차 등) 준비는 본 개발제품의 수요층 확대로 이어질 전망
2) 자체작목한 작두콩차와 현미차를 활용하여 원가절감을 기대할 수 있음.
3) 국내 침출차 생산의 주요역할을 하고 있는 외주가공처와 공동 연구개발하여 품질에 대한 높은 가치를 구현
창업아이템의 기대효과 1) 아이들을 위한 차 제품의 품목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
2) 새로운 시장(어린이용 차 시장) 확대로 관련산업 파생효과
키워드(Key Word) 도두어린꼬투리, 루이보스, 아이들용 차, 키즈티, 스쿨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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