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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아이템 소개 현재 멘토링이 진행되고 있는 창업아이템에 대해서 멘토가 직접 소개하고 있습니다.
회원들에게 다양한 창업아이디어를 제공하고,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분들이 멘토를 선정하시는데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MZ세대와 신세대를 위한 트랜디한 한식 디저트(K-Dessert)

작성자 백정훈 조회수 1179
등록일 2022-02-03 17:11
창업아이템 소개 코로나(COVID 19)로 외식, 회식 등 외부 행사가 감소함
한편 외부 행사위치가 가정으로 변경
이로 인해 가정간편식(HRM)과 간편조리식(Meal Kit) 시장이 확대
더불어 주류 및 디저트 시장 또한 가정용으로 발전하고 있음
전통먹거리인 떡, 한과, 육포, 부각, 절임 등의 변화시작
기름에 튀기지 않았지만 건조 방식을 변경하여 마치 육포와 같은 식감과 맛을 유지하도록 개발 된 부각(와인 안주로 발전)
- 육포규격으로 컷팅, 성형하여 소포장
MZ세대를 포함하여 대부분의 신세대에서 즐겨먹는 이탈리아, 프랑스 등이 원산지인 누텔라, 티라미슈 등을 고명한 인절미
- 크림치즈 앙금절편, 티라미슈 인절미 등
밀가루를 대체하여 쌀가루와 견과류, 세사미 등으로 딱딱하지 않게 만든 오란다
- 00에 오란다(지역명을 제품명앞에 사용한 지역형 네이밍)
창업아이템의 사업성 1) 타겟 - MZ세대부터 실버세대까지 아우를 수 있는 타겟 확장성
2) 시장 - B2B 모델로 지역카페, 급식시장, 기업형 선물시장 / 온라인 마켓 및 자사몰 등 B2C 시장 존재 / 그 외에도 온. 오프라인의 다양한 시장성 존재
3) 홍보/마케팅 - WebApp를 통한 회원모집 및 QR Code활용 회원확장 / 이를 통한 이벤트 및 제품홍보 추진
4) 파트너 - 판매전문 조직과 네트웍을 통한 국내 온라인 시장 전반 확대(오픈몰, 쇼핑딜, 폐쇄몰 등)
5) 자금확보 - 시제품 개발 이후 크라우드펀딩을 통한 신제품 개발자금 확보
창업아이템의 가치 2000년대 이전까지는 떡에 대한 가치가 높이 평가되고 건강간식으로 활용되었으나,
이후 베이커리 시장의 확대 및 지역별로 소규모 전문 제빵업계가 확산하면서 떡시장의 침체기로 접어듬
하지만 최근 앙금절편, 앙꼬인절미 등이 다시 각광 받으면서 퓨전화 떡 제품의 가치평가는 높아지고 있음
창업아이템의 기대효과 퓨전떡 시장의 평가절상과 가치 향상 기대
소재의 다양성으로 인한 소비처 확대
키워드(Key Word) 뉴텔라인절미, 육포부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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