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전체메뉴보기

전체메뉴닫기

멘토링

+
-

창업아이템 소개 현재 멘토링이 진행되고 있는 창업아이템에 대해서 멘토가 직접 소개하고 있습니다.
회원들에게 다양한 창업아이디어를 제공하고,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분들이 멘토를 선정하시는데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나무제품으로 만나는 여수

작성자 전정현 조회수 2369
등록일 2019-06-13 12:02
창업아이템 소개 1) 핵심기능
- 관광지 여수의 랜드마크를 닮은 나무조립모형과 인테리어소품
- 고급 목재로 제작한 특별한 나만의 기능성 인테리어 소품
- 여수방문객, 또는 관심을 가진 소비자들을 위한 특별한 기념품
2) 핵심가치
- 관광객에게 보다 특별하고 가치있는 나무제품제공
- 소비자에게 특별한 체험을 주는 기능성, 실용성 추구
3) 소비자층
- 여수를 찾는 연간 1500만명의 관광객
- 먹거리 외에도 다른 특별한 기념품을 찾고 싶어하는 소비자
- 친환경・교육용 장난감을 찾는 학부모층, 교육기관 등
창업아이템의 사업성 1) 지역특색을 갖춘 차별성
- 흔할 수 있는 나무제품에 여수라는 특별한 아이덴티티를 부여
- 관광지의 특색을 담아, 추억까지 함께 구매하고 싶은 감성적 제품
2) 나무소재가 가진 특별함
- 친환경 나무소재를 활용한 안전하고 무해한 나무제품
- 아이들이 직접 체험하고 만들며 재미와 재능을 찾아주는 교육적 기능
3) 실생활에 함께하는 실용성
- 일회성 소비재가 아닌, 일상생활에 두고 쓸 수 있는 실용성 있는 나무제품
4) 소비자에 맞춘 다양한 선택
- 어린이용 조립모형과 일반인 관광객/키덜트 용으로 세분화한 제품구성
- 소비자가 직접 만들며, 만족감과 성취감을 느끼는 DIY제품
5) 꼼꼼한 대표가 직접 디자인•제작하는 책임감있는 품질
- 자체 디자인, 설계, 제작으로 외주비용절감, 저렴한 가격경쟁력
창업아이템의 가치 1. 여행지 여수를 닮은 특별함
2. 소비패턴의 변화 이슈에 부응
3. 교육에 대한 관심 증대에 부응하는 목재 완구
4. 친환경 제품 선호에 부응
창업아이템의 기대효과 1. 차별성 없는 여행지 여수의 관광 기념품 제공
2. 지역 공예공방의 연계 판매점 진출을 통한 관광지 이미지 고취
3. 단순 식문화 제공이 아닌 다양한 문화 제공
키워드(Key Word) 여수, 목공방, 기념품
이전글
비트와 나주배로 만든 성인병 예방을 위한 Stick형 비트 젤리
다음글
당신이 원하는 곳으로 안내해드립니다. DOKON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