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아이템 소개
현재 멘토링이 진행되고 있는 창업아이템에 대해서 멘토가 직접 소개하고 있습니다.
회원들에게 다양한 창업아이디어를 제공하고,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분들이 멘토를 선정하시는데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나무제품으로 만나는 여수
작성자 | 전정현 | 조회수 | 2329 |
---|---|---|---|
등록일 | 2019-06-13 12:02 | ||
창업아이템 소개 | 1) 핵심기능 - 관광지 여수의 랜드마크를 닮은 나무조립모형과 인테리어소품 - 고급 목재로 제작한 특별한 나만의 기능성 인테리어 소품 - 여수방문객, 또는 관심을 가진 소비자들을 위한 특별한 기념품 2) 핵심가치 - 관광객에게 보다 특별하고 가치있는 나무제품제공 - 소비자에게 특별한 체험을 주는 기능성, 실용성 추구 3) 소비자층 - 여수를 찾는 연간 1500만명의 관광객 - 먹거리 외에도 다른 특별한 기념품을 찾고 싶어하는 소비자 - 친환경・교육용 장난감을 찾는 학부모층, 교육기관 등 |
||
창업아이템의 사업성 | 1) 지역특색을 갖춘 차별성 - 흔할 수 있는 나무제품에 여수라는 특별한 아이덴티티를 부여 - 관광지의 특색을 담아, 추억까지 함께 구매하고 싶은 감성적 제품 2) 나무소재가 가진 특별함 - 친환경 나무소재를 활용한 안전하고 무해한 나무제품 - 아이들이 직접 체험하고 만들며 재미와 재능을 찾아주는 교육적 기능 3) 실생활에 함께하는 실용성 - 일회성 소비재가 아닌, 일상생활에 두고 쓸 수 있는 실용성 있는 나무제품 4) 소비자에 맞춘 다양한 선택 - 어린이용 조립모형과 일반인 관광객/키덜트 용으로 세분화한 제품구성 - 소비자가 직접 만들며, 만족감과 성취감을 느끼는 DIY제품 5) 꼼꼼한 대표가 직접 디자인•제작하는 책임감있는 품질 - 자체 디자인, 설계, 제작으로 외주비용절감, 저렴한 가격경쟁력 |
||
창업아이템의 가치 | 1. 여행지 여수를 닮은 특별함 2. 소비패턴의 변화 이슈에 부응 3. 교육에 대한 관심 증대에 부응하는 목재 완구 4. 친환경 제품 선호에 부응 |
||
창업아이템의 기대효과 | 1. 차별성 없는 여행지 여수의 관광 기념품 제공 2. 지역 공예공방의 연계 판매점 진출을 통한 관광지 이미지 고취 3. 단순 식문화 제공이 아닌 다양한 문화 제공 |
||
키워드(Key Word) | 여수, 목공방, 기념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