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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아이템 소개 현재 멘토링이 진행되고 있는 창업아이템에 대해서 멘토가 직접 소개하고 있습니다.
회원들에게 다양한 창업아이디어를 제공하고,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분들이 멘토를 선정하시는데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맞춤형 반려동물 영양간식

작성자 조정란 조회수 2040
등록일 2020-04-28 17:23
창업아이템 소개 고령화, 핵가족화 등으로 외로움을 대체하기 위해 개나 고양이를 기르고 있는 가정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
지난해 우리나라 반려동물 시장 규모는 1조 4,300억 원에서 2020년에 약 6조 원에 육박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음.
반려동물을 가족으로 인식하고 있는 시대인만큼 기성제품의 사료나 간식이 아닌 맞춤형 반려동물 영양간식을 제조.
판매는 오투오 마케팅을 하고자 함
창업아이템의 사업성 - 반려동물 산업의 시장규모는 반려동물 수요 증가로 가구당 지출 규모는 점차 늘어나 2020년에는 5조 8,100억 원 정도로 확대될 전망임.
- 반려동물 세부산업 규모는 2012년 기준 사료 28.0%(2,500억 원)임.
- 이중 국내 반려동물 사료시장의 70%는 외국계 다국적 기업인 네슬레(Nestle), 마스 (Mars) 등이 차지하며 CJ, 대한사료, 대두사료 등
국내기업이 나머지를 점유하고 있음.
- 반려동물 영양간식은 우리지역 농촌이나 전통시장에서 판매되는 닭가슴살, 오리, 연어, 고구마, 호박 등 친환경 먹거리를
활용하여 만들고 종에 따른 영양소 배합과 상태 등을 고려하여 맞춤형 주문제작 및 예약 판매
- 일대일 맞춤형 영양 간식과 기념일 간식 케익 등 다양한 간식을 제조하여 오투오 마케팅을 통해 유통함으로써 접근성 등 취약점도 보완
창업아이템의 가치 - 고령화, 핵가족화, 나홀로족으로 인하여 발생될 수 있는 우울감, 외로움 등 사회적 문제를 반려동물로 인해 건전하고 밝은 사회 조성
- 지역의 농수산물을 활용함 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
- 다양한 이벤트와 반려동물의 기념일 세리모니를 위한 반려동물 케익 등을 선보여 인간과 반려동물의 삶을 연결하는 휴머니즘 창출
창업아이템의 기대효과 - 급 성장하는 반려동물 시장의 틈새전략을 활용하여 매출액 증대 및 일자리 창출
- 지역 농수산물 활용으로 지역경제활성화 및 반려동물 시장의 국내 활성화
- 반려동물의 삶에 건강한 먹거리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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