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멘토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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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아이템 소개 현재 멘토링이 진행되고 있는 창업아이템에 대해서 멘토가 직접 소개하고 있습니다.
회원들에게 다양한 창업아이디어를 제공하고,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분들이 멘토를 선정하시는데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지역농수산물을 활용한 밀키트 식품

작성자 조정란 조회수 1259
등록일 2021-04-15 21:52
창업아이템 소개 우리지역 특산품 배 농가에서 생산된 배를 요리당으로 활용하여 떡볶이에 과다하게 함유된 탄수화물과 당분을 낮춘 건강 비건 밀키티 떡볶이.
창업아이템의 사업성 1 .전남지역 친환경 명품 쌀을 활용한 쌀떡과 배를 발효하여 만든 배요리당을 첨가하여 건강 밀키티 떡볶이 제조

2. 해당지역의 농가와 직접 계약한 모처의 배는 성장 촉진제 없이 친환경으로 재배하여 품질인증 받음

3. 이를 자연숙성시켜 당분이 높아 건강을 생각하는 현대인과 코로나19 이후 더욱 큰 성장세를 보이는 HMR시장과 홈쿠킹족의 니즈를 충족시킴

4. 현대인의 편리미엄을 해결함. 즉 그때 그때 원재료를 사서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을 수 가 없기 때문에 자사에서는 밀키티 비건떡볶이를 제조하여
레시피에 따라 누구나 손쉽게 집에서 조리 할 수 있는 건강떡볶이임
창업아이템의 가치 1. 2021년 식품 트렌드와 MZ세대의 니즈를 만족시키는 제품이며 전 세계시장을 겨냥할 수 있어 시장 점유율 확보 가능성 높음
◾국내시장 : 현재 온라인 식품시장의 규모는 40조이며, 이중 밀키티 시장은 2020년 기준 2천 억원이 판매되고 있음.
◾해외시장 : 고추장 등 한류 음식을 선호하는 베트남, 대만 등에서도 현재 한국 떡볶이의 인지도가 높아지고 있음

2. 홀로만찬, 진화하는 그린슈머, 안심푸드테크 등 현재 음식업 트렌드를 반영한 편리미엄 제품임
창업아이템의 기대효과 1. 현재 떡볶이 시장은 국내 오프라인시장이 더 크게 형성되어 있으나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음식업은 점차적으로 온라인 시장쪽으로 전환되어 가고 있어서 자사는 좀 더 빠르게 이부분에 대응 하고자 하며, 오프라인 시장을 이용하는 고객이 잠재 고객이라고 할 수 있음.

◾ 또한 2020년 농식품부 보도자료에 의하면 소스류·쌀가공식품 특히 장류 (고추장 등), 즉석밥, 떡볶이의 수출이 비약적으로 증가 하였음을 발표함.
- 코로나19로 인한 세계적인 경기침체 등 어려운 상황에서도 김치(97.9백만불, 40.3%↑), 라면(405.4, 36.7↑), 소스류(200.9, 23.5↑), 닭고기(50.2, 24.2↑),쌀 가공식품(85.0, 21.7↑) 등의 수출이 크게 증가한 데이터를 보더라고 온라인 쇼핑몰을 유통채널로 활용한 비건 밀키티 떡볶이는 새로운 수요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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