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전체메뉴보기

전체메뉴닫기

멘토링

+
-

창업아이템 소개 현재 멘토링이 진행되고 있는 창업아이템에 대해서 멘토가 직접 소개하고 있습니다.
회원들에게 다양한 창업아이디어를 제공하고,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분들이 멘토를 선정하시는데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건강관리를 위한 기능성 밀키트 정기구독 서비스

작성자 조정란 조회수 1097
등록일 2022-02-06 12:51
창업아이템 소개 코로나19 이후 특히 외출, 운동 자제로 체중관리, 건강관리가 되고 있지 않아 고민하는 분들이 많음.
그동안의 다이어트나 건강관리를 위해 출시된 제품들은 맛이 없고 쉽게 질리거나 가격 부담감 큼.
반면 소비자들은 건강관리(다이어트, 근육관리)를 위한 식단조절의 실패로 맛을 살리면서 기능적으로 도움되는 한끼 도시락을 선호함
자사의 제품은 이러한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하루 한끼 건강관리를 위한 기능성 밀키트 도시락으로 작년 모기관 공모 사업에서 최우수로 선정되고 성공 창업을 하였음
창업아이템의 사업성 밀키트 시장과 비대면 시장의 기하급수적으로 성장하고 있고, 고객의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어 이 시장의 진입은 사업성이 충분히 있음
다만 진입장벽이 낮고 대기업을 비롯하여 자영업자들의 과당 경쟁이 시작되고 있는 만큼 차별화된 전략으로 사업추진 할 것이 필요함

창업아이템은 온라인으로 자가문진표를 통해 상담을 거쳐 체형에 맞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이에따른 식단과 도시락을 정기구독 서비스 형태로 제공됨

타사의 제품은 고객 맞춤형이 아닌 이미 만들어진 제품을 소비자가 구매하는 형식이나
자사는 직접 문제점을 파악하고 이를 분석한 후 맞춤형 제품을 제공함. 이후 고객관리를 통해 수시 진척도를 체크를 함.
기존 이용 고객들의 만족도 및 재 구매율 높은편이며 현대인의 고객니즈를 충족시켜주는 제품으로 향후 사업 확장성이 클 것으로 기대됨
창업아이템의 가치 현 푸드테크 시장에서 트렌드라고 할 수 있는 밀키트와 정기구독서비스를 가미한 제품군으로 특히 mz 세대들에게 각광 받고 있음.
추가 멘토링을 통해 고객관리 방법, 고도화된 경영전략을 수립하여 고객층을 확보함으로써 제품브랜드의 인지도를 향상시킬 수 있을것으로 판단됨
창업아이템의 기대효과 단순한 도시락이 아닌 대표자의 관련 역량을 발휘하여 식단 조절을 통해 건강을 찾아주는 도시락 식단으로 정기배송과 함께 수시 관리프로그램을 통해 관리하는 시스템으로 현재 고객층을 계속 확보하고 있어 그동안 이용한 고객층 분석을 통해 자사에 맞는 경영전략을 수립하여 매출액 증대 및 자사 브랜드 가치를 높일 계획임
키워드(Key Word)
이전글
B급 고구마활용 제품 개발 및 해외진출 준비
다음글
지역과 함께 상생하는 이로운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