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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아이템 소개 현재 멘토링이 진행되고 있는 창업아이템에 대해서 멘토가 직접 소개하고 있습니다.
회원들에게 다양한 창업아이디어를 제공하고,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분들이 멘토를 선정하시는데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펫 웹 콘텐츠

작성자 정선리 조회수 3367
등록일 2019-03-08 00:28
창업아이템 소개 펫 웹 다큐를 중심으로 영상 콘텐츠 관련 수익 모델 개발
1) 콘텐츠를 통한 국내 네이티브광고 수익
2) 콘텐츠의 활성화에 따른 국내 반려동물 관련 기업 PPL 수익
3) 국내 반려동물 관련 기업 제품 광고 외주제작 수익
4) 해외 영상 플랫폼 진출에 따른 국외 네이티브 광고 수익
파트너 사 연대 구축을 통해 빠른 시장 진입, 수익 안정화 구축웹
창업아이템의 사업성 - 국내 1인 가구 또한 계속적으로 증가로 인해 영상 플랫폼(시장규모 작성) 과 반려동물시(6조원) 또한 늘고 있음.
- 영상 콘텐츠를 시청하는 소셜미디어 플랫폼(페이스북, 유튜브)를 가장 많이 시청하는 10-20대 고객군이 이색동물 콘텐츠에 엄청난 수요를 보이고 있음.(ex:다흑- 36만명 구독자 구독)
- 현재 활성화된 펫 콘텐츠 중에서도 개발되고 있지 않은 이색동물 다큐 콘텐츠 개발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중요시하는 Z세대, 미닝아웃다큐 분야 콘텐츠 제작 경력을 바탕으로 차별화 된 웹 콘텐츠 생산. 트렌드에 해당하는 20대 여대생을 타겟층으로 함.
- 중국에서 1인 가구가 증가함에 따라 혼자 사는 인구의 여가활동이 미디어를 통해 제공 받게 되고, 영상 플랫폼 수준이 계속 상승하고 있음.
- 반려동물에 대한 중국 수요가 갈수록 늘어나고 있음. - 반려동물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는 것은 1인 가구가 증가 요인
- 이색동물 영상 콘텐츠 미디어 채널 크리에이터 - 경쟁사(이색동물 콘텐츠 제작사) 다흑(36만명), 정브로(45만명)
- 파충류 중심의 희귀동물 영상 콘텐츠를 통해 다수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으며, 자사 희귀동물 분양사업과 연결하여 연간 9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음.
- 주로 10대 구독층으로 형성이 되어 있으며, 희귀동물이라는 독특한 소재로 호기심을 끌만한 예능 콘텐츠가 주를 이루고 있음.
이색동물 영상 콘텐츠 미디어 해외 채널 크리에이터
- 브라이언 바르샤크 (200만명), 코요태 피터슨 (1400만명)
- 국외 영상은 희귀동물에 대한 정보전달 및 실험적인 영상 콘텐츠를 통해 충성고객 보유.
또한 영상 플랫폼 소비 또한 요인
- 요즘은 티비 보단 영상 플랫폼을 통해 영상을 소비 하는 형태
그래서 가장 소비가 활발한 타겟층을 20대로 잡음.
창업아이템의 가치 ■ 20대 여대생을 주 타겟으로 하여 펫 영상 콘텐츠를 주로 소비하는 고객군 중에서도, 이색동물- 앵무새 콘텐츠를 중심으로 웹 콘텐츠를 집중 제작하여 기존 펫 콘텐츠와는 차별화된 콘텐츠(제품) 제공.
■ 유통 플랫폼 수요층 증가 및 확장에 따라 가격 상향을 위해 점차 영상 제작 분야에 대한 브랜딩 전략을 구축.
■ 대형 동물 버티컬 미디어(동그라미, 동물공감 둥)과 연계한 콘텐츠 마케팅으로 생산 콘텐츠의 파급력 확산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반려동물 굿즈와 참여자가 후원
하는 반려동물 커머스 콘텐츠 제작
창업아이템의 기대효과 - 중국 시장은 대륙 인구를 바탕으로 거대한 영상 플랫폼들이 운영되고 있음. 이 플랫폼에 한국 펫 콘텐츠 유통을 진행 할 계획임.
- 이색 동물 웹 다큐 중국어 번역 및 송출
- 중국 영상 플랫폼을 통한 NA 광고 수익, 콘텐츠 자체 후원 광고를 통해 매출의 파급력 극대화.
키워드(Key Word) 반려동물, 영상 플랫폼, 파충류, 희귀동물, 이색동물 영상 콘텐츠, 크리에이터, 펫 콘텐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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