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아이템 소개
현재 멘토링이 진행되고 있는 창업아이템에 대해서 멘토가 직접 소개하고 있습니다.
회원들에게 다양한 창업아이디어를 제공하고,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분들이 멘토를 선정하시는데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온라인 반찬몰 창업
작성자 | 백진주 | 조회수 | 3089 |
---|---|---|---|
등록일 | 2019-03-12 21:50 | ||
창업아이템 소개 | 1.믿을 수 있는 품질 좋은 신선한 1차 농산물 판매 농산물은 신안지역 생산자와 계약재배 – 엄격한 재배 및 구매 기준 농산물 원물 : 양파, 대파, 섬초(시금치), 마늘, 고추, 배추, 고사리, 땅콩, 녹두, 참깨, 들깨등 소포장 단위 포장 판매 2. 신안 1차 싱싱 수산물 판매 신안 어업농가와 협약을 통한 바로 잡은 생생 수산물 공급 수산물 원물 : 낙지, 새우, 감태, 마른김, 물김, 생굴, 민어, 병어, 숭어, 꽃게 등 소포장 단위 포장 판매 3. 신안만의 특징을 가진 농산물.수산물 반찬 상품화 농산물 요리찬 - 섬초함초무침, 대파함초김치, 양파볶음, 양파함초장아찌, 땅콩멸치볶음, 함초김치, 그외 함초를 이용한 다양한 자연산 나물류 수산물 요리찬 – 낚지호롱,낙지볶음, 새우장, 감태무침, 마른김, 김국, 생굴무우무침, 건정, 민어지리탕, 병어찜, 숭어찜, 꽃게무침, 바우묵, 다양한 젓갈류등 |
||
창업아이템의 사업성 | 최근 1인 가구 증가로 인해 반찬 시장이 ‘지속 성장형’ 창업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2017년 국내 1인 가구 비중은 528만 가구로 전체 인구의 27.8%에 달한다. 이에 따라 가정간편식 시장규모도 2조원 규모로 연평균 14.5% 성장하는 추세다. 특히 반찬 전문점은 혼자 사는 사람들의 식생활을 간편하게 해결하는 아이템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2018년 국내 반찬 시장은 1조원을 훌쩍 넘어 2조 원에 육박하는 것으로 추산된다. 이 중 10% 상당이 온라인 반찬몰 시장으로 추산된다. 특히 온라인을 통한 구매로의 전환은 이제 막 시작 단계로 접어들어 잠재적인 성장 시장이라는 분석이다 |
||
창업아이템의 가치 | - 고객의 연령별 입맛을 고려한 맞춤형 반찬세트 (5찬/7찬세트) - 절기, 이벤트 반찬 세트 - 소포장용 - 최소 단위 소포장 상품화 1-2인용 일품요리, 그램수를 최소화 70g-300g 단위 포장 혼족, 고령 노인들 타겟 - 5찬, 7찬 반찬 세트 상품화 회원예약제 운영 정기배송 세트 주1회, 한달2회 용 |
||
창업아이템의 기대효과 | - “가정간편식 반찬창업은 먹거리 시장의 ‘블루오션’ - 요리같은 가사 노동 부담을 줄여줌 - 소비자에게 좋은 재료로 반찬을 만들어 판매, 믿음과 편리함 제공으로 충성도 높은 고객을 지속적으로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
||
키워드(Key Word) | 반찬,가정간편식,반찬가게,정기배송, |
- 이전글
- 펫 웹 콘텐츠
- 다음글
- 천연발효식초 상품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