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아이템 소개
현재 멘토링이 진행되고 있는 창업아이템에 대해서 멘토가 직접 소개하고 있습니다.
회원들에게 다양한 창업아이디어를 제공하고,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분들이 멘토를 선정하시는데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 식용꽃, 꽃음료 상품화 및 체험프로그램 운영 ”
작성자 | 백진주 | 조회수 | 246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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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일 | 2019-05-20 23:07 | ||
창업아이템 소개 | 사업 아이디어 1.유기농으로 안전하고 건강한 1차 꽃, 꽃모종 상품화 - 건강과 친환경 지향적인 식생활을 추구하면서 식용꽃에 대한 인식변화와 함께 수요가 - 최근웰빙 열풍을 타고꽃의 화려한 색에 담긴 효능이 부각되면서 다양한 꽃 음식이 등장 - 농촌진흥청 화훼연구소에서는 식용꽃 가공제품 개발로 농가소득 향상 및 새로운 화훼시장 창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음 2.유기농으로 안전하고 건강한 1차 식용꽃 상품화(1팩 포장) 미세먼지 등으로 저항력을 기를 수 있는 식품 필요성 대두 당뇨, 고혈압, 갱년기 장애 등 성인병 증가에 효과적으로 대처 피부미용, 다이어트에 탁월한 효능을 지닌 꽃차 선호 3. 기능성 꽃음료 가공 및 체험프로그램 운영 천연 감미료, 당뇨에 좋은 수국차(감로차, 이슬차, 감차수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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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아이템의 사업성 | 018 미국 식료품 시장의 키워드 - 식용꽃, 꽃향 첨가물 2018년 미국 식품시장 '플로럴 향미(floral flavor)'가 톱 트렌드로 자리매김 식용꽃은 주로 아시아, 유럽, 중동 지역에서 많이 활용, 미국에서도 샐러드나 메인 요리, 디저트 등에 사용하며 인기를 얻고 있음 [트렌드] 맛·건강기능 강조한 차(茶)음료제품 성장세 뚜렷 2018년 시장규모 3천억원 …신원료 활용 다양한 제품 출시로 선택폭 넓혀 - 라벤더, 장미, 히비스커스 등 플로럴 향미가 큰 인기, - 칵테일과 탄산음료에 사용되는 식용 꽃으로 떠오르고 있음. - 요식업계에서 식용 꽃의 상품화, 꽃과 허브의 향이 어우러진 음료와 스낵의 인기 - 과거 레스토랑에서 장식용으로 접시에 꽃을 올리던 것에서 벗어나 꽃의 맛과 향을 직접 식품에 첨가하는 것으로 발전하였으며, 사탕이나 커피, 차 종류, 샐러드 , 아이스크림 등 꽃의 종류와 첨가된 품목이 더 다양해지고 있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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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아이템의 가치 | - 식용꽃은 식품 방부제 역할을 하며 염증이나 암, 비만 등을 예방하는 효과를 지님 - ‘유기농 식용꽃’과 과일을 블렌딩한 무방부제, 무색소의 천연음료! - 과일보다 항산화 성분 10배 많은 식용 꽃…샐러드 샌드위치 튀김까지 다양하게 활용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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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아이템의 기대효과 | 강진군 “전국 최고 화훼 생산단지 육성” ‘화훼산업 1번지’ ‘플라워 시티’ 수국과 장미의 최대 생산·수출기지 식용꽃생산 농가 조합 결성으로 소득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 및 소비자 건강 증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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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Key Word) | 꽃차, 꽃음료, 꽃코디얼, 이수희 꽃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