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아이템 소개
현재 멘토링이 진행되고 있는 창업아이템에 대해서 멘토가 직접 소개하고 있습니다.
회원들에게 다양한 창업아이디어를 제공하고,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분들이 멘토를 선정하시는데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로컬크리에이터를 위한 빅데이터 매거진 <LOCAL UP業>
작성자 | 황헌수 | 조회수 | 2320 |
---|---|---|---|
등록일 | 2019-06-04 09:50 | ||
창업아이템 소개 | 1. 공감 슬로건 : 로컬크리에이터를 위한 빅 데이터 매거진 <LOCAL UP業> 2. 핵심기능 : 다양한 직업을 가진 로컬크리에이터 사례소개 및 지원정책 소개 ▷ 지원정책 정보접근을 어렵고 두려워하는 청년을 위한 ‘창업네비게이션’ 역할 수행 3. 소비자층 : 만 19-39 청년, 창업을 준비하는 청년, 창업지원센터, 지방자치단체 |
||
창업아이템의 사업성 | 1. 차별성 : 1) 전국의 로컬크리에이터 성공스토리, 실패 극복 사례를 모아 스토리텔링 2) 주제별 창업지원기관 및 지원정책 정보제공 3) 창업지원기관 방문, 상담을 어렵게 생각하는 청년들에게 친숙한 플랫폼으로 접근 4) 예비창업청년, 기 창업청년, 창업지원기관 간의 매거진을 매개로 네트워크 형성 5) 전국 유일 창업지원 연속제작 매거진 2. 사업성 : 1) 청년들에게 친숙한 북 카페, 도서관, 청년커뮤니티센터 2) 청년들이 즐겨 찾는 크라우드펀딩 ‘텀블벅’ ‘와디즈’ 등의 온라인 플랫폼 펀딩 판매 3) 주 고객 : 창업지원기관, 지방자치단체, 테마형 관광을 오는 외국청년들이 찾는 게스트하우스 3. 사업 목표 : 창간호 1500권 판매 목표 |
||
창업아이템의 가치 | 1. 개발동기 : 1) 로컬콘텐츠의 영향력은 강화되는데 반해, 청년창업을 주도하는 청년 크리에이터를 위한 빅데이터가 매우 부족함 2) 창업성공 사례, 창업지원 정보 등 로컬크리에이터를 위한 빅데이터를 콘텐츠를 주제로 아이템 개발 2. 가치 창출 : 로컬크리에이터를 위한 빅데이터 매거진 <LOCAL UP業> 1) 청년창업 네비게이션 가치 실현 2) 청년 창업 성공, 실패 극복 사례 소개 3) 주제별 맞춤형 지원정책과 창업지원기관 정보제공 4) 로컬콘텐츠 트렌드 소개부터 창업지원기관 소개, 전문가 의견까지 한 권에 담긴 빅데이터 3. 시장 분석 : 청년 크리에이터를 위한 창업지원기관 소개와 지원정책을 소개한 매거진은 <LOCAL UP業>이 유일함 4. 차별화 미케팅전략 : 독립출판 서점부터 온라인 크라우드 펀딩까지 B2B, B2C, B2G 차별화 마케팅 기획 |
||
창업아이템의 기대효과 | 1. 방송작가 출신 대표자의 다양한 경험으로 색다른 정보지 창간 : 39세 미만의 청년 창업 소식지 발간으로 정보 공유 가능 2. 다양한 직업을 가진 로컬크리에이터 사례소개 및 지원정책 소개 ‘창업네비게이션’ 역할 수행 3. 예비창업청년, 기 창업청년, 창업지원기관 간의 매거진을 매개로 네트워크 형성 |
||
키워드(Key Word) | 빅데이터 매거진, 39세 미만의 청년 창업 히스토리, 창업 정보지 | ||
다운로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