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아이템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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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영요트 운영 및 지역별 특화된 마리나 거점 구축에 기반한 해양레저 통합 플랫폼 운영
작성자 | 황헌수 | 조회수 | 281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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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일 | 2019-06-04 11:56 | ||
창업아이템 소개 | 1. 복합 해양레저 App 플랫폼 구축 (8 YACHT TRIPS / 팔도요트 ) - 전국 마리나 現 35개소, 3년내 100여개소로 급증하는 상황에 대응하는 플랫폼 필요 (요트, 해양레저, 의식주, 교통, 문화 등 복합레저서비스 제공) 2. 지역별 특화된 마리나 거점 10개소 직영에 기반한 온·오프라인 통합 플랫폼 구축 - 現 해양레저산업의 중심인 요트관광산업의 문제점인 단순 중개를 벗어나, 직영요트 및 지역별 특색있는 마리나 거점 구축 방식으로 요트관광산업 패러다임 변화 주도 3. 고객들에게 큐레이션 콘텐츠와 요트구독 서비스를 제공하는 강력한 멤버십 구성 - 거점지역별, 요트별 브랜드 스토리텔링을 발굴하여 큐레이션 콘텐츠 제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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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아이템의 사업성 | 1. 차별성 : - 요트관광의 서비스의 품질 및 연계성 저하를 직영요트와 마리나를 통해 해결 - 요트구독이란 신규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요트의 체험기회를 통해 해양레저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 개척 - 플랫폼내에 인플루언서 마켓팅을 통한 동영상 체험등을 통해 컨텐츠 제공 및 확보 - 정부의 어촌뉴딜300사업을 통한 해양산업 육성 정책을 반영한 새로운 형태의 해양 레저 플랫폼 구축 - 기존 E-커머스와 차별화된 해양콘텐츠 생성 : 바다, 요트, 동영상 콘텐츠, 5G 시대 - 소셜 미디어 시대에서 강력한 소비 세력 인플루언서 확보를 통한 목표고객 확보 2. 목표시장 : - 해양레저 및 액티비티 복합 여가 E-커머스 - 중화권, 일본 등 2030세대 및 인플루언서 : 국내 여행 인바운드 3. 초기 목표 고객 - 요트 조종면허 소지자 中 약 15% - 중화권 인바운드 : 약 1만명 - 2030 밀레니얼 세대 : 약 5천명 - 인플루언서 : 약 8천명 - 여행자 적금 가입자 : 약 1천명 - 기업 고객 : 금융사, 숙박, 식당, 항공사, 여행사 外 4. 영업, 판매, 서비스 채널 - 8YACHT TRIPS 플랫폼 - 정부 거너넌스 조직 - 인플루언서 마케팅 - 페이스북 ICS Tool, 중화권 왕홍 - 보험사 및 기업 공동 프로모션 채널 5. 판매 전략 - 멤버쉽 상품 : 국내 + 중화권 - 요트 구독 상품 - 플랫폼 인벤토리 제공 INVENTORY (상품 DB) : 요트, 레저, 숙박, 교통 등 - 인바운드 크로스셀 교차 여행상품 - 금융 및 보험 여행자 적금 상품 外 6. 개발동기 - 해양레저 분야에서 콘텐츠 기반의 온오프라인 통합 플랫폼에 대한 요구 증대 - 정부주도의 해양관광 인프라 확대에 따른 관광콘텐츠 필요성 증대 - 변화하는 여행 트랜드에 대응하면서 해양레저산업을 주도적으로 이끌어갈 수 있는 해양레저 E-커머스 플랫폼 필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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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아이템의 가치 | - 해양관광산업에서 요트를 중심으로 하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창출 - 오프라인 직영시스템에 기반한 강력한 온오프라인 통합 플랫품 구축 - 공유경제 트랜드에 기반한 성장전략 수립 - 정부정책과 상생하는 플랫폼 구현 - 수익모델 다변화를 통한 안정적인 성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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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아이템의 기대효과 | - 기존의 단순한 유람선식 단순체험 수준의 요트상품에서 큐레이션을 통해 체류형 체험으로 업그레이드 실현 효과 - 멤버십 형태의 깊이 있고 만족감 높은 요트관광 보장 효과 -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대응하는 요트상품 구성으로 만족도 증진 효과 - 정부주도의 개발사업과의 공동보조를 통한 사업의 신뢰성, 안정성 확보 가능 - 중화권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타깃의 해양레저 플랫폼 구축으로 관광객 증진 효과 - 플랫폼 콘텐츠 구성의 차별화를 통한 고객만족도 향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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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Key Word) | 요트마리나 체험관광, 요트마리나플랫폼, 해양레져체험 |